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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개발/유니티

[ 유니티 iOS ] Sign in With Apple 관련 팁

by 티토로 2023. 6. 24.

** 코드는 저도 다른 사이트에서 참고 해서 만든거라 여기에 쓰는건 아닌 것 같아서 쓰지 않습니다. 

로그인 버튼
- 애플 디자인 규격에 맞춰야 함, 유니티 스토어에서 버튼 플러그인 찾을 수 있음
https://assetstore.unity.com/packages/tools/integration/sign-in-with-apple-unity-plugin-152088

 

Sign in with Apple Unity Plugin | 기능 통합 | Unity Asset Store

Use the Sign in with Apple Unity Plugin from Daniel Lupiañez Casares on your next project. Find this integration tool & more on the Unity Asset Store.

assetstore.unity.com

- 버튼 다국어 역시 지원해야 하는데 인터넷에 누가 국가 코드별 언어 정리해둔거 있었음 
https://gist.github.com/liamnichols/a05f3bc3d16b644a3339b8cf937991d6

 

Localisations of the "Sign in with Apple" string taken from Xcode 11.1

Localisations of the "Sign in with Apple" string taken from Xcode 11.1 - sign_in_with_apple.yml

gist.github.com

- 로그아웃 버튼은 로그인 버튼 활용해서 이름만 바꿔서 사용함 ( 이건 리젝 안 되는 듯 )
- 탈퇴 버튼은 Sign In With Apple 탈퇴가 아니므로 상관 없음

 

 

Sign in with Apple를 파이어베이스의 인증으로 쓸 때 유의 사항

- 탈퇴, 로그아웃은 필수임, 로그아웃은 기기 시스템 설정에서 유저 정보  / 암호 및 보안 에 있음
- 매번 애플 로그인 버튼을 누르게 하고 싶지 않아서 처음 한번만 이 후에는 파이어베이스 Auth로 바로 로그인 하도록 함 
- 처음 1회 로그인 할 때는 유저의 이름이 넘어오지만 이후에는 넘어오지 않음.

- 탈퇴 후 접속해서 재 가입하려고 하면 애플은 더이상 이름을 주지 않음, 어쩔 수 없이 안내 팝업으로 시스템 설정에서 Sign in with Apple 의 우리 앱에 대한 정보를 지우고 실행해달라고 안내함. 

- 이메일,이름 로그인 또는 퀵 로그인이 있는데 이름이 필요하다면 그냥 기본인 이메일, 이름 로그인만 하면 됨, 퀵로그인은 유저 정보가 필요 없는 게임일 때 쓰는 듯. (인터넷 보면 둘 다 한꺼번에 쓰는 코드들 있는데 딱히 둘 다 안 쓴다고 리젝 먹는거 아니니 하면 되는 상황이면 하나만 쓰면 됨 )

- Sign in with Apple 로 로그인 후 이름 입력을 받으니 리젝 먹음, 유저의 이름을 써야 한다고 하는데 입력 창의 기본 이름으로 해주라는 건지 아예 이름을 입력 받지 말라는건지 확인 해보진 않았지만 다른 게임들 해보니 입력 안 받는 게임들이 많길래 그냥 안 받도록 함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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